3D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HDRI 환경 맵 설정하기

3D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HDRI 환경 맵 설정하기

HDRI 환경 맵을 설정하고 반사 재질 표현하는 방법

1)렌더 설정(render setup)의 v-ray 탭에서 environment의 reflection/refraction environment에 체크합니다.

 

2)no map을 클릭하고 HDRI environment 맵을 추가합니다.

 

3)추가한 맵(HDRI environment)을 재질 편집기의 재질 슬롯으로 복사합니다(instance)

 

4)HDRI의 텍스처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오브젝트의 반사 재질(VRayMtl) 설정

5)재질 편집기에서 새로운 VRayMtl 재질을 생성하고 오브젝트에 할당합니다.

 

6)VRayMtl 재질의 diffuse에 검정색을 설정하고 reflection에 흰색을 설정합니다.

 

7)렌더링하면 오브젝트의 표면에서 주변환경을 반사하는것을확인할수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