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재질에 불투명도(opacity) 사용하기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3. 3.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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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재질에 불투명도(opacity) 사용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8)
1)3D맥스의 브이레이에서 투명한 재질은 일반적으로 refraction(굴절)을 사용하여 표현할수있습니다. 브이레이 재질(VRayMtl)의 refract 색상을 흰색으로 설정하면 굴절을 표현합니다.
2)굴절효과를 포함하여 투명한 재질이 표현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브이레이 재질의 불투명도(opacity) 사용하기(굴절효과 없는 투명한 재질)
3)새로운 브이레이 재질을 생성하고 오브젝트에 할당합니다.
4)opacity에 vraycolor 맵을 추가합니다.
5)vraycolor 맵의 parameters에서 color의 value 수치를낮춥니다.
6)굴절 효과를 제외하고 투명도가 표현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렌더링 이미지의 알파채널에서도 이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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