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오브젝트 페인트 툴(object paint tool) 사용하기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3.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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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오브젝트 페인트 툴(object paint tool) 사용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8)
1)오브젝트(나무)와 오브젝트를 배치할 오브젝트(지형)를 준비합니다.
2)나무 오브젝트의 피봇 위치를 하단에 위치시킵니다.
3)object paint에서 edit object list(오브젝트 목록 편집)를 선택합니다.
4)페인트에 사용할 오브젝트를 목록에 추가합니다. pick을 클릭하고 뷰포트의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목록에 추가합니다.
5)all, randomly를 선택하면 페인를 진행할때 목록에 추가한 오브젝트를 랜덤으로 사용합니다.
6)paint on에서 페인트를 진행할 대상을 선택합니다. selected objects는 현재 선택한 오브젝트에 페인팅을 허용합니다.
7)paint with objects in list를 선택하고 페인트를 활성화시킵니다.
8)선택한 오브젝트(지형) 위에서 마우스를 클릭(또는 클릭 드래그)하면 나무 오브젝트를 배치합니다.
9)align에서 정렬 축을 설정하고 spacing에서 배치 간격을 설정합니다.
10)align를 클릭하면 두가지 옵션을 확인할수있습니다(align to normal, follow stroke)
11)follow stroke를 체크해제하고 페인트를 진행하면 stroke의 방향과 상관없이 오브젝트를 배치합니다.
12)align to normal를 체크해제하고 페인트를 진행하면 지형 오브젝트의 노말과 상관없이 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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