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초간단 산 모델링하기(Displace Modifier를 사용한 방법)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3. 3.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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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초간단 산 모델링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8)
gradient ramp 맵과 Displace Modifier를 사용한 방법
1)재질편집기에서 재질을 선택하고 Material 메뉴의 Get Material를 선택합니다.
2)Gradient Ramp 맵을 선택합니다.
3)Gradient Ramp 맵에서 Gradient Type을 Radial로 선택하고 원형 그라디언트의 안쪽은 흰색 바깥쪽은 검은색으로 설정합니다.
4)noise에서 Turbulence에 체크하고 amount, size, levels의 수치를 입력합니다.
5)output에서 enable color map에 체크하고 커브를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
6)재질 슬롯에서 마우스 우클릭한후에 Render Map을 선택합니다.
7)해상도를 설정하고 render를 클릭해서 렌더링하고 이미지를 저장합니다(test.jpg)
test.jpg
8)씬에 plane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충분한 개수의 가로, 세로 segment를 설정합니다.
(Displace 맵을 사용할때 충분한 개수의 폴리곤이 필요합니다)
9)plane 오브젝트에 displace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10)displace 수정자의 Bitmap에 위에서 저장한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strength 수치를 입력하면 이미지의 그레이스케일값에 기반해 면을 변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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