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뷰포트 카메라 클리핑하기(viewport clipp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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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뷰포트 카메라 클리핑하기(viewport clipping)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8)

1)일반적으로 씬에 생성한 카메라 오브젝트의 클리핑은 카메라 clipping planes 옵션을 설정하여 변경할수있습니다.


2)사용자 카메라가 아닌 뷰포트 카메라의 경우(front, left, right, perpective) 아래와 같이 뷰포트 카메라의 클리핑 범위 설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3)해당 뷰포트의 좌측 상단에 위치한 메뉴를 클릭하고 viewport clipping에 체크합니다.


4)뷰포트의 우측 경계에서 뷰포트 카메라의 near 또는 far 클리핑 범위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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