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오브젝트의 재질 ID 색상 이미지 렌더링하기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3. 3.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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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오브젝트의 재질 ID 색상 이미지 렌더링하기
폴리곤 오브젝트의 재질 ID를 설정, 다중 하위객체 재질(multi/sub-object)의 재질ID설정, 렌더요소추가(material ID)
1)폴리곤 오브젝트의 polygon:material IDs에서 재질 ID를 설정합니다.
2)다중 하위객체 재질(multi/sub-object)을 설정하고 오브젝트에 할당합니다.
3)렌더 설정(render setup)의 render elements 탭에서 Material ID(재질ID) 요소를 추가합니다.
4)render를 클릭하면 렌더링 이미지에서 재질ID 색상 이미지를 추가로 표시합니다. 하지만 단일색상으로 표시되고 위에서 설정한 모든 재질 ID를 구분하지 않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재질편집기의 Material id channel를 클릭하고있으면 선택할수있는 재질 ID를 표시합니다.
6)다중 하위객체 재질(multi/sub-object)의 모든 하위 재질에 대해서 재질 ID를 설정합니다.
7)렌더링하면 폴리곤 오브젝트가 재질ID에 따라서 단일 색상으로 구분된 이미지를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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