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cross section, surface를 이용한 모델링 방법

3D맥스에서 cross section, surface를 이용한 모델링 방법

1)라인을 생성합니다.


2)스플라인을 복사합니다.


3)두 스플라인의 시작점(first vertex)의 위치를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버텍스를 선택하고 make first를 클릭하면 시작점으로 설정합니다)
두 스플라인의 개수가 반드시 동일해야한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폴리곤으로 변환했을때 균일한 쿼드 토폴로지를 생성하기위해 버텍스의 개수를 일치시킵니다.


4)오브젝트에 cross section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5)두 스플라인의 vertex들을 연결하는 edge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오브젝트의 면을 생성하기위해 surface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7)라인의 버텍스를 수정하여 표면을 모델링합니다.


8)폴리곤 오브젝트로 변환합니다(convert to editable poly)
라인 오브젝트의 interpolation 수치에 따라서 폴리곤의 개수와 토폴로지가 달라지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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