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 뷰포트에서 고해상도의 비트맵 이미지를 표시하는 방법

반응형

3D맥스 뷰포트에서 고해상도의 비트맵 이미지를 표시하는 방법

뷰포트에서 비트맵 이미지를 저해상도로 표시하는 경우 해결방법
1)고해상도 비트맵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2)씬에 오브젝트 및 재질을 추가하고 이미지 텍스처를 맵핑합니다. 재질 편집기에서 show map in viewport를 활성화하면 재질의 비트맵 이미지를 뷰포트(viewport)에 표시합니다. 뷰포트에서 표시되는 비트맵의 해상도가 낮은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상단의 customize 메뉴에서 preference settings로 이동합니다.


4)viewports 탭을 선택하고 display driver의 configure driver를 선택합니다. 

(choose driver는 3D맥스에서 뷰포트에 그래픽을 표시하는데 사용하는 디스플레이 드라이버를 선택합니다)


5)configure driver에서 현재 작업자가 사용중인 드라이버의 옵션을 설정합니다. 옵션에서 download texture size의 match bitmap size as closely as possible에 체크하고 확인합니다.


6)뷰포트에서 표시하는 비트맵 이미지의 해상도가 높아진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