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사용자 지정 타일(tiles) 맵 사용하기

3D맥스에서 사용자 지정 타일(tiles) 맵 사용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4)

타일 절차 맵을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패턴 타일링 맵을 만들수있습니다.

1)재질의 diffuse 맵으로 tiles를 설정합니다.


2)plane 오브젝트에 재질을 할당하고 뷰포트에서 타일 맵 텍스처를 표시합니다.


3)Tiles 맵의 advanced controls로 이동합니다.


4)tiles setup의 texture에서 타일의 색상 및 텍스처를 설정합니다. 타일에 텍스처를 설정하려면 none을 클릭하고 텍스처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5)tiles setup에서 타일의 행, 열 개수(horiz, vert count), 색상 편차(color variance), 페이드 편차(fade varaince)를 설정합니다. Grout setup에서 타일 사이의 그라우트 수평 및 수직 크기를 설정하고(horizontal, vertical gap) 타일 표면의 hole(%holes), 그라우트 가장자리의 거친 정도(rough)를 설정합니다.



6)같은 방법으로 bump 맵으로 사용할 타일 맵을 설정합니다.

 

7)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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