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shapemerge를 이용한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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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맥스에서 shapemerge를 이용한 모델링

폴리곤 오브젝트에 스플라인을 투명하여 모양 만드는 방법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4)

1)폴리곤 오브젝트를 준비합니다(plane)


2)shape 및 spline 오브젝트를 준비합니다(line)

 

3)폴리곤 오브젝트(plane)를 선택하고  create의 compound objects에서 shapemerge를 선택합니다.

pick shape를 클릭하고 shape를 클릭합니다.



4)폴리곤 오브젝트에 선택한 shape을 투영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shape을 수정하면  폴리곤에 투영된 모양도 수정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폴리곤 오브젝트에서 shape 영역의 면을 제거하려면 operation에서 cookie cutter를 선택합니다.


6)shapemerge에 열린 스플라인을 사용할수있습니다.
(shapemerge 오브젝트를 폴리곤 오브젝트로 변환하려면 convert to editable poly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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