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environment fog를 이용하여 안개를 표현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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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environment fog를 이용하여 안개를 표현하는 방법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4)
1)씬에 폴리곤 오브젝트와 카메라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2)카메라 뷰에서 렌더링하고 확인합니다.


3)상단 rendering 메뉴에서 environment를 선택합니다.


4)environment 탭의 atmosphere에서 add를 선택합니다.


5)fog를 선택하고 확인합니다.


6)atmosphere effects에 fog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카메라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environment ranges의 show에 체크합니다.


8)뷰포트에서 안개의 범위를 확인할수있습니다(near, far)

near는 안개의 시작점입니다. 렌더링한 이미지에서 near에서 far 사이 범위의 오브젝트를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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