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스피드 트리 바람(wind) 시뮬레이션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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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에서 스피드 트리(speedtree) 나무의 wind 시뮬레이션을 사용하기


1)스피드트리 나무 에셋의 임포트 세팅에서 wind 속성이 표시되지않는경우 스피드트리에서 나무의 옵션을 설정해야한다.




2)스피드 트리에서 해당 나무를 열기하고 wind properties로 이동한다.




3)Main에서 none으로 설정되어있는 preset을 변경한다. 예에서는 fast로 변경하였다.




4)저장한 파일을 유니티에서 다시 임포트하면 wind quality 속성이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5)quality를 선택하고 apply를 클릭한다.



6)씬에 windzone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나무의 wind 시뮬레이션을 확인할수있다.



7)씬에 직접 또는 터레인에서 추가한 나무가 정상적으로 시뮬레이션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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