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에서 메시를 구성하는 정점들이 삼각형을 표현하는 방법(Mesh.vertices, Mesh.triangles)

유니티(Unity)에서 메시를 구성하는 정점들이 삼각형을 표현하는 방법(Mesh.vertices, Mesh.triangles)

1)유니티에서 씬에 메시(mesh)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2)모델의 가져오기 설정(import settings)에서 read/write를 체크하고 적용합니다(apply)

 

3)메시의 정점 개수(vertexCount, vertices.Length)를 출력하고 정점의 위치를 출력합니다.

 

4)씬에서 메시를 구성하는 정점의 위치를 출력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메시를 구성하는 모든 삼각형 배열의 크기(triangles.Length)와 삼각형을 출력합니다. 

 

6)메시를 구성하는 삼각형은 삼각형을 구성하는 3개의 정점 인덱스입니다. 메시가 3개의 삼각형으로 구성되어있다면 삼각형 배열의 크기는 3의 배수인 9입니다.

 

7)GetIndices 함수에서 인덱스를 사용하여 특정 하위 메시(submesh)를 구성하는 모든 삼각형 배열의 크기와 삼각형을 출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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