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에서 나뭇잎이 카메라를 향하면서 회전하는 문제(leaves facing camera)

스피드 트리(speedtree)에서 나무의 잎이(leaves) 카메라를 향하면서 회전하는 문제(leaves facing camera)


이 문제는 종종 유니티 및 언리얼  VR 개발에서 문제를 일으킬수있다. 아래는 스피드트리에서 빌보드 타입의 leaf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이다.

카메라를 향하면서 회전하는 나뭇잎



1)스피드 트리에서 모델의 문제를 일으키는 leaf 노드를 선택하고 



2)meshes탭의 meshes에서 orientation 속성을 facing camera에서 default로 변경한다.

(meshes의 속성들을 조절하면 나뭇가지(level1, level2)에서 생성된 leaves(나뭇잎)를 정렬 및 회전시킬수있다)




3)아래 동영상에서 위 문제가 해결된것을 확인할수있다.



4)이와 같이 나뭇잎(leaves)의 빌보드를 해제하면 동일한 형태 및 디테일을 표현하기위해 좀더 많은 개수의 나뭇잎(tri)가 필요할수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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