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 나무의 콜라이더(collision object) 제거하기

스피드트리(speedtree) 나무의 콜라이더(collision object) 제거하기

(유니티 버전 - unity 2019.2.20f1, 스피드트리 버전 - SpeedTree For Unity Subscription 7.1.7)


1)유니티에서 임포트한 스피드 트리 모델의 콜리젼 오브젝트는 프리팹을 unpack하고 제거할수있지만 여전히 임포트된 에셋으로써의 모델에는 데이터가 남아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스피드 트리의 데이터는 스피드트리에서 수정할수있다.



2)스피드트리에서 해당 모델의 파일을 열기하고 scene의 collision을 클릭한다.



3)toggle visibility를 선택하면 뷰에서 현재 모델에 존재하는 콜라이더를 확인할수있다.




4)콜리젼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delete 키로 제거할수있다.



5)나무의 모든 콜리젼 오브젝트를 선택 및 제거하려면 collision의 select all를 선택한후 제거한다.



6)generation 윈도우에서 현재 모델의 콜리젼 오브젝트 개수를 확인할수있다.



7)이 파일을 저장한후 유니티에서 임포트하면 모델은 collision 오브젝트를 포함하지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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