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에서 나무 모델에 콜라이더 추가하기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 모델에 콜라이더(collision object) 추가하기


1)스피드 트리에서 나무에 사용중인 콜라이더를 표시하려면 scene의 collision을 클릭하고 toggle visibility를 선택한다(단축키 7)


2)아래 예에서는 콜라이더가 존재하지않아서 표시되지않고있다.



3)모델에 콜라이더를 추가하려면 상단의 tools 메뉴에서 generate collision primitives를 선택한다.



4)예에서 기본옵션으로 설정한후 확인하였다.



5)나무에 콜라이더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6)콜라이더를 선택한후 위치를 조절하고 속성 윈도우에서 콜라이더의 타입 및 회전, 스케일 트랜스폼을 변경할수있다.




7)스피드트리에서 콜라이더를 추가한 모델을 유니티에서 임포트하면 모델의 하위에 콜리젼 오브젝트를 확인할수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