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지형(강과 산) 모델링하기(촬영사진과 위성지도를 사용한 방법)
- 3D맥스/제작노트
- 2023. 9.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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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맥스에서 지형(강과 산) 모델링하기(촬영사진과 위성지도를 사용한 방법)
레퍼런스 이미지 설정
1)촬영 사진과 동일한 해상도 비율의 plane을 생성하고 사진 이미지를 맵핑합니다.
2)구글 지도에서 해당 장소로 이동합니다.
3)길이를 측정합니다. 예에서 모델링 대상 지형의 길이가 약 500m인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측정한 길이의 plane을 생성합니다.
5)사진 이미지를 맵핑한 plane의 길이가 50m가 되도록 크기를 조절합니다.
지형 높낮이 모델링
6)새로운 plane을 생성하고 충분한 면의 개수를 설정합니다.
7)edit poly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8)paint deformation에서 브러시 옵션을 설정하고 push/pull를 활성화합니다.
9)브러시를 사용하여 지형의 높낮이를 모델링합니다.
강 또는 보도 모델링
10)강 또는 보도 위에 라인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11)생성한 라인 오브젝트의 rendering에서 enable in renderer, enable in viewport에 체크하고 renderer 유형을 rectangular로 설정합니다.
12)rectangular의 너비(width)를 설정합니다.
13)새로운 라인을 추가하여 너비(width)를 다르게 설정합니다(강, 보도, 도로)
14)오브젝트를 투명하게 표시하고(alt+x) 경계를 확인합니다.
15)라인 오브젝트를 폴리곤 오브젝트로 변환하여 모델링합니다(convert to editable po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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