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에서 메시의 submesh 확인하기

유니티(Unity)에서 메시의 submesh 확인하기

submesh는 메시의 하위 메시로써 렌더러(mesh renderer, skinned mesh renderer)의 재질에 대응합니다.

1)3D 프로그램에서 모델의 재질 ID를 설정할수있습니다. 3D 맥스의 경우 폴리곤 편집(edit poly)의 Polygons:Material IDs에서 재질 ID를 설정할수있습니다(Set ID)

 

2)모델의 폴리곤을 선택하고 각각 재질 ID를 설정합니다

 

3)모델에 다중 하위 오브젝트 재질(multi sub object material)를 할당합니다. 이 재질의 ID를 구분하고 하위 재질(standard)을 설정합니다(comp, eyes)

 

4)유니티에서 해당 모델을 가져오기(import) 하고 모델의 메시를 선택합니다.

 

5)Inspector에서  submeshes의 개수와 각각의 submeshes가 가지는 삼각형 개수를 확인할수있습니다.

 

6)씬에 모델의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렌더러에서 submeshs에 대응하는 재질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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