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랩(MeshLab)에서 3D 오브젝트 가져오기하고 텍스처 맵핑하기

메시랩(MeshLab)에서 3D 오브젝트 가져오기하고 텍스처 맵핑하기

1)3D 오브젝트와 텍스처 파일을 준비합니다.

 

2)meshlab을 실행하고 상단의 file 메뉴에서 import mesh를 선택합니다.

 

3)3D 오브젝트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합니다.

 

4)가져오기한 3D 오브젝트를 확인할수있고 오브젝트에 텍스처 맵핑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우측 프로젝트의 레이어에서 오브젝트와 텍스처 정보를 확인할수있습니다.

 

텍스처 가져오기 실패한 경우

error details: some materilas definitions were not found, a default white material is used where no material was available

6)3D 오브젝트의 텍스처 가져오기가 실패하는 경우 아래 오류를 표시하고 기본 재질을 사용합니다(오브젝트의 재질 또는 텍스처 파일이 존재하지않는 경우)

 

7)상단의 filters 메뉴에서 texture의 set texture를 선택합니다.

 

8)아래 표시한곳을 클릭하고 텍스처 파일이 존재하는 경로를 설정합니다. 

 

9)apply를 클릭하면 3D 오브젝트에 텍스처를 맵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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