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ProBuilder로 단순한 모델링하기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0. 5. 5.
유니티(unity)에서 ProBuilder로 단순한 모델링하기
1)상단의 window메뉴에서 package manager로 이동한다.
2)프로빌더(ProBuilder)를 설치한다.
3)설치한 ProBuilder는 상단의 tools 메뉴에서 확인할수있다. ProBuilder window를 선택한다.
4)프로빌더가 제공하는 다양한 모델링 도구들을 확인할수있다.
5)new shape를 클릭한다. +아이콘은 기본 모델의 옵션을 설정할수있다.
6)기본 도형의 옵션을 설정한후 build를 클릭하면 scene에 프로빌더 메시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7)오브젝트의 버텍스, 엣지, 폴리곤 모드를 활성화할수있다. 예를들어 폴리곤 모드를 활성화한후 오브젝트의 폴리곤을 선택하고 프로빌더에서 제공하는 몇가지 모델링 툴을 사용할수있다.
8)아래 예에서 프로빌더의 기본 도형으로 plane을 생성한후 단순한 모델링을 진행하였다
(edge모드에서 shift+클릭 드래그해서 면을 생성, 또는 extrude edges툴 이용)
9)오브젝트의 메시 렌더러에 새로운 재질을 적용하였다.
10)uv editor 툴에서는 오브젝트의 uv를 편집할수있다.
11)아래에서 표시한 아이콘은 오브젝트의 버텍스, 엣지, 폴리곤 모드를 활성화한다.
12)project UVs의 planar를 클릭하여 평면 맵핑 방식으로 오브젝트의 uv를 레이아웃한다.
13)상단의 scale 툴을 사용하여 uv의 스케일을 설정한다.
14)프로빌더로 생성한 오브젝트는 pro builder mesh스크립트를 가지고있다.
15)이 오브젝트의 3d obj 파일을 추출하려면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export 툴을 클릭한다.
16)저장한 파일을 프로젝트에 임포트하여 사용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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