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FBX exporter 사용하기

유니티(unity)에서 FBX exporter 사용하기

유니티 프로젝트의 3D 오브젝트를 fbx 파일로 추출하는 방법


1)package manger에서 FBX exporter를 설치한다.




2)FBX exporter 설치가 완료되면 씬의 게임 오브젝트를 fbx 파일로 저장할수있다. 

fbx파일로 저장할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 및 다중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export to FBX를 선택한다.




3)export 옵션을 설정한후 export를 클릭하면 프로젝트의 에셋 폴더에 fbx를 생성한다.






4)3D 맥스에서 해당 fbx 파일을 임포트하면 유니티의 월드 좌표상 위치와 동일한것을 확인할수있다.




5)아래는 유니티 tree creator로 생성한 나무 오브젝트 fbx 파일로 추출하는 방법이다.




6)tree는 유니티의 tree creator에서 절차적 모델링 방법으로 생성한 나무 오브젝트이다.




7)이 오브젝트의 fbx 파일을 생성하려면 씬에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export to FBX를 선택한다.

export 옵션을 선택한후하단의 export를 클릭한다.




8)프로젝트에서 나무 오브젝트의 fbx 파일이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다.




9)씬에 생성해서 확인한다(좌-tree, 우-fbx)




10)tree creator로 생성한 나무 오브젝트는 유니티의 내장 쉐이더인 hidden/nature/tree creator bark(leaves) optimized 를 사용한다. 




11)추출한 fbx 모델에 사용할 새로운 재질을 생성하고 재질의 쉐이더는 nature/tree creator bark(leaves)를 선택한다.




12)새로 생성한 이 재질에 기존 나무 오브젝트에서 사용중이던 텍스쳐를 참조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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