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안드로이드 빌드에 android:exported 속성 설정하기

유니티(Unity) 안드로이드 빌드에 android:exported 속성 설정하기

구글 플레이 콘솔에서 안드로이드 앱 번들을 업로드하면 아래 오류 문구를 표시합니다.

Unity 인텐트 필터를 포함하되 'android:exported' 속성을 설정하지 않고 활동, 활동 별칭, 서비스 또는 broadcast receiver가 있는 apk 또는 android app bundle을 업로드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안드로이드 버전의 앱에서 android:exported 속성을 명시적으로 정의해야합니다.

1)프로젝트 설정(project settings)의 player로 이동합니다. publish settings의 build에서 custom main manifest에 체크합니다.

 

2)프로젝트 플러그인의 안드로이드 폴더에 커스텀 메니페스트 파일(AndroidManifest.xml)이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파일을 텍스트편집기에서 열기합니다.

 

4)아래 위치에 android:exported 속성을 설정하고 저장합니다.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빌드하고 구글 플레이 콘솔에서 앱 번들을 정상적으로 업로드할수있습니다.

(android:exported="true" 또는 android:exported="fals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