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게임 안드로이드 빌드에서 gradle 파일의 코드 난독화 활성화 부분(minifyEnabled)

유니티 게임 안드로이드 빌드에서 gradle 파일의 코드 난독화 활성화 부분(minifyEnable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gradle 파일을 수정하여 코드난독화 활성화 하는 부분(minifyEnabled True)

1)프로젝트의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드라이드명:\프로젝트경로\Library\Bee\Android\Prj\IL2CPP\Gradle

 

2)해당 폴더에 존재하는 다수의 gradle 파일을 확인할수있습니다(.gradle)

 

3)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gradle 파일을 확인합니다.

일반적으로 프로젝트에는 두가지 종류의 build.gradle이 존재합니다. 

예에서 프로젝트 수준의  build.gradle(Project:Gradle)와 모듈 수준의  build.gradle(Module:Launcher)를 확인할수있습니다. 두 종류의 gradle 은 각각 프로젝트 전체 설정 또는 특정 모듈의 설정을 정의합니다.

 

4)모듈 수준의 gradle을 선택합니다.

 

5)buildTypes에서  minifyEnabled가 false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true로 변경하고 저장합니다.

난독화의 세뷰 규칙 정의에 대해서는 ProGuard/R8 규칙 파일을 참고합니다.

 

7)프로젝트와 변경한 gradle를 동기화하려면 상단의 file 메뉴에서 sync project with gradle files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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