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콘솔 안드로이드 앱 번들 파일(aab) 업로드 문제와 해결방법
API 수준
현재 앱이 33의 api 수준을 타겟팅하고 있지만 보안 및 성능에 최적화된 최신 api를 기반으로 앱을 빌드하려면 api 수준 34 이상을 타겟팅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 콘솔에서 요구하는 최신 API로 설정합니다. 프로젝트 설정(project settings)의 플레이어(player)에서 대상 api 수준을 변경합니다(Target API Level)
버전 코드
이미 버전 코드가 1인 APK 또는 android app bundle이 있으므로 다른 버전 코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프로젝트 설정에서 번들 버전 코드(Bundle Version Code)를 높입니다.
64비트 요구사항
이 버전은 google play 64비트 요구사항을 준수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설정에서 scripting backend를 IL2CPP로 변경하고 ARM64에 체크합니다.
서명
디버그 모드로 서명한 apk 또는 android app bundle을 업로드했습니다. 출시 모드로 apk 또는 android app bundle에 서명해야 합니다
프로젝트 설정의 publishing settings에서 키스토어 관리자를 설정합니다.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키스토어 생성하기(keystore)
구글 플레이 콘솔(google play console)에서 안드로이드 앱 업로드 오류(디버그 모드로 서명한 앱)
인텐트 필터
인텐트 필터를 포함하되 'android:exported' 속성을 설정하지 않고 활동, 활동 별칭, 서비스 또는 broadcast receiver가 있는 APK 또는 Android App Bundle을 업로드했습니다.
유니티(Unity) 안드로이드 빌드에 android:exported 속성 설정하기
'유니티게임개발 > 안드로이드(빌드, 구글플레이콘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플레이 콘솔(google play console)에서 앱 카테고리 설정하고 태그 추가하기 (1) | 2024.11.07 |
---|---|
구글 서비스 결제 오류코드 종류와 문제해결 방법 문서 (0) | 2024.10.10 |
유니티 안드로이드 빌드 앱 크래시(App Crash) 문제 해결방법 문서 모음 (1) | 2024.10.01 |
구글 플레이 콘솔(google play console)에서 개발자 웹사이트 주소 설정하기 (0) | 2024.08.28 |
구글 애드몹(Google Admob)에서 앱 인증하기(개발자 웹사이트에 app-ads.txt 파일 게시) (1) | 2024.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