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에 가져오기한 3D 모델 노말 계산(스무싱 그룹, Smoothing An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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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에 가져오기한 3D 모델 노말 계산(스무싱 그룹, Smoothing Angle)

1)3D 프로그램에서 3D 모델의 지오메트리를 확인합니다.

 

2)폴리곤 편집에서 모든 폴리곤의 스무싱 그룹(Smoothing Groups)를 제거합니다(Clear All)

 

3)유니티에서 3D 모델을 가져오기합니다(import)

 

4)모델의 import settings에서 Noarmals이 Import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기본 옵션인 import는 모델의 파일에서 노멀(normal)을 가져오기합니다. 

 

5)normals를 calculate로 변경합니다. Calculate는 Normals Mode, Smoothness Source, Smoothing Angle에 기반하여 노멀을 계산합니다. Smoothness Source를 Prefer Smoothing Groups(또는 from angle)를 선택하고 적용합니다.

 

6)결과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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