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Recorder를 사용하여 360 View 동영상 만들기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4. 11. 27.
유니티(Unity) Recorder를 사용하여 360 View 동영상 만들기
1)씬에서 동영상으로 녹화할 카메라 뷰 및 카메라 애니메이션을 준비합니다.
2)패키지 관리자(package manager)에서 Recorder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3)상단의 window에서 general의 Recorder로 이동합니다.
4)좌측의 add recorder(레코더 추가)에서 Image Sequence를 추가합니다(Animation Clip, Movie, Image Sequence, Audio)
Input(입력)의 Source에서 360 View를 선택하고 출력 해상도 및 큐브맵 사이즈를 설정합니다.
Output Dimentions - 4096(W) x 2048(H)
Cube Map Size - 4096(W)
Output Format(아웃풋 포맷)에서 이미지의 파일 포맷을 선택합니다(PNG)
5)Camera에서 메인 카메라(Main Camera) 또는 태그된 카메라(Tagged Camera)를 선택합니다. TaggedCamera를 선택한 경우 태그 문자열을 입력하고 씬에 있는 카메라 오브젝트에 태그를 설정합니다.
6)동영상의 좌우 입체 뷰(stereoscopic views)를 별도로 녹화하려면 Record in Stereo 에 체크합니다. 이 경우 레코더는 동일한 이미지에 두 뷰를 모두 포함합니다(좌측 뷰는 위, 우측 뷰는 아래)
stereoscopic views를 사용하지않으려면 Record in Stereo를 체크해제합니다.
7)Recording Mode에서 녹화 프레임 및 시간 간격을 설정합니다(Manual, Single Frame, Frame Interval, Time Interval)
프레임 간격을 설정하려면 Frame Interval을 선택하고 시작 밑 끝 프레임을 입력합니다.
Output File(아웃풋 파일)에서 이미지 파일 이름 및 경로를 설정합니다(File Name, Path, Take Number)
8)START RECORDING을 클릭하면 게임플레이에서 카메라 뷰 녹화를 시작하며 파일 경로에서 이미지 시퀀스 파일이 생성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9)이미지 시퀀스를 동영상으로 인코딩하여 360 View 동영상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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