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DAZ Studio에서 포즈, 애니메이션, 몰프(morph)확인하기
- 제작도구/기타
- 2020. 7. 10.
3D DAZ Studio에서 포즈, 애니메이션, 몰프(morph)확인하기
DAZ에서 제공하는 리소스인 Genesis 2 Female은 포즈를 변경하고 샘플 애니메이션을 실행할수있도록 준비된 상태(rigged)이다.
포즈
1)캐릭터에 포즈를 추가하려면 먼저 씬 탭에서 캐릭터 오브젝트를 선택한다.
2)Pose & Animate activity 탭을 선택하고 posing 탭의 presets을 선택한다.
3)poses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캐릭터에 추가할수있는 다양한 포즈를 표시한다.
4)추가할 포즈를 더블 클릭하면 해당 캐릭터에 포즈를 반영한다.
5)만약 포즈를 초기화하려면 씬의 캐릭터를 선택하고
6)parameters 탭을 마우스 우클릭한후 zero 또는 restore 명령을 선택한다(zero figure, restore figure)
7)캐릭터가 T pose 상태로 초기화된것을 확인할수있다.
애니메이션
8)aniMate2 탭에서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실행할수있다. aniMate2 탭의 하단에는 캐릭터에서 사용가능한 애니메이션 클립을 표시하며 마우스 커서를 클립 위로 이동시키면 뷰포트에서 해당 클립의 애니메이션을 미리보기 형태로 확인할수있다.
9)캐릭터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려면 클립을 트랙에 드래그, 드롭한다.
10)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트랙 위에 추가한 애니메이션을 순차적으로 실행한다.
몰프(morph)
11)parameters 탭에서 캐릭터의 morph를 사용할수있다.
12)조절자를 이용하여 -1부터 1까지 수치를 변경하면 캐릭터는 morph target을 목표로 포즈 및 표정이 변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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