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DAZ Studio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fbx로 익스포트하기

3D DAZ Studio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fbx로 익스포트하기


3D DAZ Studio에서 생성한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을 export하면 맥스, 마야와 같은 3D 프로그램에서 사용할수있다.

아래는 DAZ Studio에서 설정한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을 fbx로 추출하고 3D MAX에서 불러오기하는 과정이다.


1)씬 탭을 마우스 우클릭하고 select의 select All를 선택해서 캐릭터의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한다. 




2)aniMate2 탭에서 애니메이션 트랙의 하단에 마우스 우클릭한후 bake to studio keyframes를 선택한다.




yes를 클릭하면 bake를 진행한다.




3)상단의 file메뉴에서 export를 선택한다.




4)fbx 파일형식으로 저장한다.




5)아래는 예에서 사용한 export 옵션이다. accept를 클릭하면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을 fbx파일로 저장한다.





6)3D맥스를 실행하고 상단의 file 메뉴에서 import를 선택한다.



export한 fbx파일을 선택한다.




7)import 옵션에서 file content:add를 선택하고 animation에 체크한후 확인한다.





8)애니메이션을 실행하여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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