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DAZ Studio에서 외부 프로그램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 제작도구/기타
- 2020. 7. 12.
3D DAZ Studio에서 외부 프로그램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1)씬에 캐릭터(Genesis 2 Base Female)를 생성하였다.
2)이 모델에 외부 프로그램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을 추가하고싶다면 먼저 해당 모델을 export한다
예에서 사용한 export 옵션은 아래와 같다.
3)아래는 무료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제공하는 mixamo 웹사이트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계정 로그인해야한다.
4)미리보기에서 upload character를 클릭한다.
5)DAZ Studio에서 export한 fbx파일을 선택, 업로드한다.
6)업로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미리보기에서 Genesis 2 Base Female의 캐릭터에 애니메이션이 반영되고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7)해당 애니메이션을 다운로드하려면 download를 클릭한다.
8)파일의 형식을 설정한다. fps같은 경우 30프레임외 60프레임을 지원한다.
9)mixamo에서 저장한 fbx파일을 3D DAZ Studio에서 임포트한다.
10)take to import에서 mixamo.com를 선택하고 accept를 클릭한다.
11)씬 탭에서 임포트한 모델 오브젝트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해당 오브젝트를 선택한다.
12)aniMate2 탭에서 create anibloc from studio keyframes를 선택한다.
13)mixamo에서 출력한 애니메이션의 키프레임 aniblock이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다.
14)이 aniblock을 클릭하고 마우스 우클릭, copy를 선택하고
15)애니메이션을 복사 및 병합할 대상 오브젝트의 트랙에 붙여넣기(paste)한다.
16)애니메이션을 실행하면 기존 캐릭터에 외부 프로그램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이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mixamo에서 출력한 애니메이션을 daz studio에서 실행했을때 아래와 같은 슬라이드(slide)현상이 발생한다면 아래 글을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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