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카메라 거리 레이어 컬링 사용하기(layerCullDistances)

유니티(unity)에서 카메라 거리 레이어 컬링 사용하기(layerCullDistances)

1)아래 예에서 단순한 씬을 구성하였다.



2)camera의 far clipping planes 값을 50으로 설정하였다. 일반적으로 씬에서 카메라로부터의 거리가 50m 보다 먼곳에 있는 오브젝트들은 렌더링하지않는다.




4)만약 특정한 오브젝트들에 대해서 50보다 작은 값의 far clipping planes를 설정하려면 layerCullDistances를 사용한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Camera-layerCullDistances.html

아래 스크립트에서 32개의 레이어(builtin layer)중 10번 레이어의 값을 설정하고 카메라의 layerCullDistances를 설정한다.




5)10번 레이어의 이름을 추가한다. 




6)레이어 컬링을 사용하려는 게임 오브젝트의 레이어를 설정한다.



7)게임을 플레이하고 카메라를 이동시켜서 확인한다. 레이어 컬링을 설정한 오브젝트는 카메라 거리가 50m 보다 작아져도 렌더링되지않으며 10번 레이어에 설정한 값 15보다 가까운 거리에서 렌더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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