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셋 - Camera path animator


Camera path animator

사용자 커스텀 path를 생성하고 오브젝트의 path 애니메이션을 만들수있는 에셋




1)프로젝트에 에셋을 import하면 camera path 오브젝트를 생성할수있다(create new camera path)




2)씬에 기본 path를 생성하며 이 게임 오브젝트의 스크립트에서 path와 애니메이션을 설정할수있다.



3)path의 포인트를 추가, 수정, 제거하려면 path points를 선택한다.

세가지 방법으로 path에 새로운 포인트를 추가할수있다(insert new point, add path points, add path point to end of path)

path points에서 포인트를 선택하고 씬에서 위치를 이동시켜서 path를 수정한다.




4)control points를 선택하면 포인트의 베지어 조절자를 표시하며 path의 곡선을 수정할수있다.



5)path의 포인트에 카메라의 FOV를 설정할수있다.



6)스피드 포인트를 추가하면 애니메이션의 속도를 증가 또는 감소시킬수있다.


아래 예에서 표시한 포인트 사이 구간 속도는 4에서 6으로 증가한다.



7)이벤트 포인트를 설정할수있다. 타겟 게임 오브젝트의 스크립트에 정의한 함수를 호출하고 파라미터를 전달한다.



8)orientation에서 카메라의 방향을 설정할수있다. 포인트를 선택하고 angle을 설정한다. 

set to path direction을 클릭하면 해당 포인트의 방향을 path의 방향과 



9)선택한 포인트에서의 카메라 프리뷰그리고 path의 시작부터 끝까지 애니메이션되는 카메라의 프리뷰를 확인할수있다.



10)path를 타겟으로하는 게임오브젝트를 animate object에 참조시킨다. 기본값은 메인카메라로 설정되어있다.

play on start에 체크하면 씬이 시작되고 path 애니메이션을 실행한다. 

animation mode에는 once, loop, reverse, reverse loop, ping pong이 있다.



11)서로 다른 path의 연속된 애니메이션을 실행하려면 link camera path에 camera path 오브젝트를 참조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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