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빌드한 webGL 프로젝트 깃허브에 업로드하기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0. 1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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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빌드한 webGL 프로젝트 깃허브(github)에 업로드하기
깃허브에서는 개인의 웹사이트를 발행할수있는 깃허브 페이지(github pages) 서비스를 제공한다.
깃허브 페이지를 사용하여 유니티의 webGL 프로젝트를 빌드할수있다.
1)깃허브에 업로드할 유니티의 webGL 프로젝트를 준비한다.
2)깃허브에서 새로운 리포지토리를 생성한다. 리포지토리의 이름을 설정하고 공개여부는 public을 선택한후에 create repository를 클릭한다.
(깃허브 무료 계정에서 사용할수있는 페이지의 리포지토리는 public으로 설정해야하며 private로 사용하려면 유료 계정으로 업그레이드해야한다)
3)리포지토리에 유니티 프로젝트를 업로드한다.
4)프로젝트 폴더의 root에 위치한 파일들을(build, templateData, index.html) 추가한다.
5)commit changes를 클릭하면 파일을 업로드한다.
6)리포지토리에 프로젝트가 업로드된것을 확인할수있다. settings로 이동한다.
7)github pages에서 main branch와 root를 선택한후에 save를 클릭한다.
8)프로젝트가 발행된 사이트의 주소를 확인할수있다.
9)브라우저에서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하면 프로젝트가 구동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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