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webGL에서 비디오 플레이어 구현하기

유니티 webGL에서 비디오 플레이어 구현하기

1)씬에 비디오가 재생될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2)video player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video clip에 재생할 동영상을 참조시킨다.

render mode로 material override를 선택하고 renderer에 위에서 생성한 plane 오브젝트를 참조시킨다.



3)게임을 시작하면 plane 오브젝트에서 동영상이 렌더링된다.




4)씬을 추가하고 webGL 플랫폼을 선택한후 빌드한다(build and run)




5)브라우저에서 실행한 게임에서 비디오가 정상적으로 재생되지않는것을 확인할수있다.




6)프로젝트에 새로운 폴더 StreamingAssets을 추가하고 비디오를 위치시킨다.





7)비디오를 에디터에서 직접 참조시키는 방법이 아닌 URL에 위치한 파일을 가져와 할당하는 방법으로 아래 스크립트를 작성하였다.




8)스크립트를 씬의 오브젝트에 추가하고 게임을 실행하면 URL의 동영상을 재생한다.




9)프로젝트를 빌드하고 브라우저에서 확인한다. 

동영상을 정상적으로 렌더링하지만 첫 프레임이후 재생되지않는 문제가있다.




10)동영상을 할당하고 플레이하는 함수가 Start 함수 바깥에서 동작할수있도록 만든다. 예에서는 캔버스에 버튼 오브젝트와 온클릭 이벤트를 추가하였다.






11)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비디오가 재생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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