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카메라 layerCullDistances 사용하기

유니티에서 카메라 layerCullDistances를 사용하기(per-layer culling distances)

layerCullDistances를 사용하면 특정 레이어의 게임오브젝트가 카메라의 farClipPlane보다 더 가까운 거리에서 컬링되도록 설정할수있다. 작은 오브젝트를 초기에 컬링하는데 유용하다.

1)예에서 씬을 구성하였다.

 

2)일반적으로 카메라의 farClipPlane보다 가까이 있는 오브젝트를 모두 렌더링한다.

 

3)tags & layers에서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한다. 예에서 2개의 레이어를 추가하였다.

cull5 - 컬링거리를 5m로 설정할 게임오브젝트의 레이어

cull30 - 컬링거리를 30m로 설정할 게임오브젝트의 레이어

 

4)크기가 32인 실수형 배열을 선언하고 컬링거리로 사용할 값을 대입한다.

(값이 0이면 farClipPlane을 사용한다)

카메라에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5)씬에서 중간 크기의 오브젝트 그룹을 선택하고 cull30 레이어를 설정하였다.

 

6)작은 크기의 오브젝트 그룹을 선택하고 cull5 레이어를 설정하였다.

 

7)게임을 실행하고 카메라의 거리에 따라서 오브젝트들이 컬링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cull5 레이어를 설정한 빨강 오브젝트들은 카메라 거리가 5보다 작아지면 렌더링된다.

cull30 레이어를 설정한 파랑 오브젝트들은 카메라 거리가 30보다 작아지면 렌더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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