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BGdatabase에서 nested field 활용하기(스크립트)

유니티 BGdatabase에서 nested field 활용하기(스크립트)

스크립트에서 nested field의 값을 가져오기 및 설정하기

nested field의 값을 가져오기

1)아래에서 tree 테이블은 nested 타입의 필드(branch)를 가지며 필드의 값들은 각각 테이블(nested meta)을 가진다.

 

nested meta(branch)

 

2)아래 스크립트에서 tree 테이블 첫번째 행(meta[0])의 필드(branch)에 대한 값을 가져온다.

필드가 nested 타입인 경우 행의 리스트(List<BGEntity>) 형식으로 가져올수있다.

 

3)nested 필드의 테이블 목록 이름을 출력한다.

 

nested field의 값을 설정하기 

4)아래 테이블에서 nested 필드(branch)의 값이 none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5)none 버튼을 클릭하면 항목들이 존재하지않는 branch 테이블을 확인할수있다.

 

5)branch 테이블(nested meta)에 새로운 entity를 생성하려면 BGMetaNested.NewEntity 함수를 사용한다.

BGMetaNested는 nested meta(테이블)을 위한 클래스이다.

 

6)게임을 실행하고 데이터베이스를 확인한다. branch 테이블에 새로 추가된 entity를 확인할수없다.

테이블의 우측 상단에 orphaned의 수치가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0/5] orphaned는 소유자가(owner) 존재하지않아 에디터에서 표시되지않는 항목을 의미한다.

 

7)NewEntity 함수에서 소유자를 매개변수로 추가한다(entity - tree 테이블의 첫번째 행)

 

8)게임을 실행하면 tree 테이블 첫번째 행의 nested 필드(branch)에 대한 값이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9)branch 테이블에서 새로 추가된 항목들을 확인할수있다.

 

10)아래 스크립트에서 branch 테이블의 필드에 대한 값을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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