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RP에서 legacy shader 사용하지않음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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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URP에서 legacy shader 사용하지않음 권장

1)아래 예에서 프로젝트는 렌더파이프라인으로 URP를 사용하고있다.

 

2)씬에 legacy shader를 사용하는 오브젝트를 추가하였다.

 

3)URP 프로젝트에서 일부 legacy shader를 사용하는 오브젝트들은 씬 또는 런타임에서 정상적으로 렌더링된다. 

 

4)하지만 레거시 셰이더는 SRP Batcher와 GPU 인스턴싱(일부 셰이더)을 지원하지않음으로 최적화에 한계가 있어 권장하지않는다. 재질의 select shader를 선택한다.

 

5)해당 셰이더가 SRP Batcher와 호환되지않음을 확인할수있다(not compatible) 

SRP Batcher는 씬에서 CPU 렌더링 속도를 높이는 렌더링 루프로 SRP 프로젝트에서 사용가능하다(URP, HDRP, custom SRP)

 

SRP Batcher

https://docs.unity3d.com/Manual/SRPBatcher.html

 

Unity - Manual: Scriptable Render Pipeline (SRP) Batcher

Scheduling and executing rendering commands in the Scriptable Render Pipeline Creating a custom render pipeline Scriptable Render Pipeline (SRP) Batcher The SRP Batcher is a rendering loop that speeds up your CPU rendering in ScenesA Scene contains the env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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