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Dmax에서 arnold 렌더러의 조명 제외시키기(light group)
arnold properties의 조명그룹(light group)을 사용하여 라이트를 포함 및 제외시키는 방법
1)씬을 구성하고 아놀드 라이트를 생성한다.
2)렌더링하면 조명에의해 밝혀진 오브젝트들을 확인할수있다.
3)조명에서 제외시킬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arnold properties를 추가한다.
4)light group에서 enable에 체크하고 제외 및 포함시킬 조명 항목을 더블클릭한다.
해당 오브젝트는 included 목록에 있는 조명으로부터 영향을받고 excluded 목록에 있는 조명으로부터 영향을 받지않는다.
5)렌더링하면 해당 오브젝트가 조명에서 제외된것을 확인할수있다.
반응형
'3D맥스 > 아놀드렌더러(arnold)'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맥스 아놀드(Arnold for 3ds Max)에서 재질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0) | 2023.04.08 |
---|---|
3D맥스에서 아놀드 렌더러(Arnold for 3ds Max) 버전 확인하기 (0) | 2023.04.08 |
3D 맥스 아놀드 렌더러(Arnold for 3ds Max) 웹사이트, 기술문서, 사용가이드(Arnold for 3ds Max) (0) | 2023.04.08 |
오토데스크(autodesk) 아놀드 렌더러(arnold renderer) 온라인 강좌 (0) | 2023.04.08 |
3D맥스에서 아놀드 렌더러 버전 삭제 및 재설치하기 (0) | 2022.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