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시간의 주기를 가지고 행위를 일으키기(Update함수)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2. 3. 16.
반응형
유니티에서 시간의 주기를 가지고 행위를 일으키기(Update함수)
예에서 업데이트 함수 내에 작성한 조건문(if-else)은 시간의 주기를 가지고 특정 행위를 일으킨다.
시간이 되면(if(updateTime>coolDown)) 행위를 일으키고 updateTime를 초기화한다. updateTime의 업데이트는 시간의 흐름을 의미한다 (updateTime += Time.deltaTime;)
콘솔에서 coolDown 시간에 도달할때 호출함수명과 시간이 출력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반응형
'유니티게임개발 > 기초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에서 비주얼스튜디오 사용할때 참고 (0) | 2022.04.27 |
---|---|
유니티 스크립팅 - UnityEngine.Random, System.Random 사이에 모호한 참조입니다 오류 (0) | 2022.04.25 |
유니티에서 원형 이미지 슬라이더 만들기 (0) | 2022.03.16 |
유니티에서 카메라 뷰에 스카이박스 배경 설정하기(skybox) (0) | 2022.03.15 |
유니티에서 그리드 프로젝터(grid projector)사용하기 (0) | 2022.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