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러쉬(zbrush)에서 다이나메쉬(Dynamesh) 사용하기

지브러쉬(zbrush)에서 다이나메쉬(Dynamesh) 사용하기

1)3D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Tool 팔레트 상단의 Make PolyMesh3D를 클릭합니다. 스컬핑이 가능한 PM3D 오브젝트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Edit를 활성화합니다.

 

4)다이나메쉬를 활성화하기 전 오브젝트의 와이어프레임을 확인합니다.


5)Gemoetry의 Dynamesh로 이동합니다.

 

6)Dynamesh를 활성화합니다.


7)오브젝트의 토폴로지가 재구성된것을확인할수있습니다. 오브젝트를 이루는 폴리곤의 크기가 모두 균일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Move 브러쉬를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변형합니다. 면이 늘어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stretched face) Stretched face는 스컬핑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9)다이나메쉬를 재적용하기위해 캔버스에서 ctrl+클릭+드래그합니다.


10)오브젝트를 다시 균일한 크기의 폴리곤으로 재구성합니다. 늘어진 부분이 수정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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