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speed tree)의 나무 애니메이션을 3d맥스로 가져오기(FBX exporter, wind, point cache)

스피드트리(speed tree)의 나무 애니메이션을 3d맥스로 가져오기(FBX exporter, wind, point cache)

사용 버전 - speedtree modeler v7.0.5(cinema edition)

스피드트리에서 나무 모델을 내보내기할때(export) 바람(wind)을 포함시키면 추가적으로 xml, mc파일을 저장합니다. 내보내기한 나무 모델을 3d맥스에서 가져오기하고(import) 모델에 point cache를 설정하면 나무 애니메이션을 사용할수있습니다.

1)씬의 바람(wind)를 활성화하려면 wind properties로 이동합니다.


2)settings에서 enabled에 체크합니다. 씬에서 나무가 바람의 영향을 받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상단의 file 메뉴에서 export mesh로 이동합니다.

 

4)autodesk FBX exporter의 내보내기 옵션에서 extra data의 include에 wind를 선택하고 format에 FBX/MC를 선택합니다.

 

5)3d맥스에서 fbx파일(나무 모델)을 가져오기(import)합니다. 나무 오브젝트에 point cache가 추가되어있으며 cache파일이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타임라인에서 재생하면 나무 애니메이션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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