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에서 저장한 텍스처에 노이즈가 추가되는 문제

반응형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저장한 텍스처에 노이즈가 추가되는 문제

스피드트리에서 텍스처 저장할때 노이즈를 추가하는 프로세스 제거하기

1)스피드트리 프로그램에서 모델이 사용중인 텍스처의 인풋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텍스처의 노이즈 확인하기

2)모델의 내보내기 옵션에서 texture packing을 유니티 엔진 또는 언리얼 엔진으로 설정한다. 

 

3)저장한 텍스처를 확대해서 보면 이미지에 노이즈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4)저장한 모든 색상 맵에 노이즈가 추가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5)포토샵에서 텍스처 파일을 열기한다.

 

6)상단의 layer 메뉴에서 layer mask의 from transparency를 선택한다. 

 

7)투명도의 레이어 마스크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8)마스크 이미지를 확대해서 보면 불투명도에 노이즈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9)이것은 스피드트리에서 텍스처를 저장할때 의도적으로 노이즈를 추가한것이다(게임 엔진에서 텍스처를 사용할때 효율적인 블렌딩 및 트랜지션을 위해 불투명도에 디더링, dithering을 추가)

 

노이즈 추가 과정 제거하기

10)스피드트리 설치 경로에서 texture_packing 폴더로 이동한다.

C:\Program Files\SpeedTree\스피드트리버전\texture_packing

 

11)unity.fx(유니티) 또는 UE4.fx(언리얼) 파일을 메모장에서 열기한다.

 

12)아래 선택한 부분은 텍스처를 저장할때 노이즈 및 디더링을 추가하는 코드이다. 해당 코드를 제거하고 파일을 저장한다. 

 

13)스피드트리에서 저장한 텍스처에 노이즈가 추가되지않은것을 확인할수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