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에서 저장한 텍스처의 밝기가 어두운 경우(standard packing)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standard packing으로 저장한 텍스처의 밝기가 어두운 경우

스피드트리의 에셋 내보내기 옵션에서 텍스처를 저장하는 몇가지 방법(textures packer - standard, lumberyard, UE4, unity)를 제공한다. 아래는 standard로 설정하여 저장한 텍스처의 밝기가 어두운 경우 해결 방법이다.

1)예에서 나무 모델 및 에셋의 내보내기 옵션에서 textures packing으로 standard를 선택하였다.

 

2)스피드트리에서 표준 텍스처 패커(standard packer)는 sRGB가 아닌 선형 공간(linear space)으로 텍스처를 저장한다.

저장한 텍스처는 스피드트리의 인풋 이미지보다 더 어둡게 보인다.

 

3)이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스피드트리 프로그램 설치폴더에서 texture_packing 폴더로 이동하여 Standard.fx 파일을 메모장에서 열기한다.

 

4)스크립트에서 아래 표시한 코드를 수정한후 파일을 저장한다.

수정전

sOutput.m_vTexture0 = float4(sInput.m_vColor, sInput.m_fOpacity); 

 

수정후

sOutput.m_vTexture0 = float4(LinearTosRgb(sInput.m_vColor), sInput.m_fOpacity);

 

5)standard packer로 설정하고 저장한 텍스처의 밝기 문제가 해결된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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