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내보내기한(export) 나무 오브젝트(tree)를 3D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사용하기
스피드트리에서 내보내기(export)
1)스피드트리에서 나무 오브젝트를 열기 합니다.
2)상단의 file에서 export mesh를 선택합니다.
3)파일 형식에서 fbx를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4)내보내기 옵션의 preset에서 Max - VRay를 선택합니다.
3D맥스에서 가져오기(import)
5)3D맥스를 실행하고 상단의 MAXScript 메뉴에서 run script를 선택합니다.
6)스피드트리에서 제공하는 speedtree fbx importers 스크립트를 열기합니다.
C:\Program Files\SpeedTree\SpeedTree Cinema v7.0.5\scripts\3ds Max
7)utilities의 MAXScripts로 이동합니다.
8)speedtree importers에서 import .fbx for V-Ray를 클릭합니다.
9)스피드트리에서 내보내기한(export) fbx파일을 선택합니다.
10)오브젝트를 가져오기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오브젝트는 브이레이 재질(VRayMtl)을 사용하며 텍스처가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반응형
'제작도구 > 스피드트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피드트리(speed tree)의 나무 애니메이션을 3d맥스로 가져오기(FBX exporter, wind, point cache) (0) | 2022.05.05 |
---|---|
스피드트리(speed tree)에서 잎(leaf)에만 바람(wind) 사용하기 (0) | 2022.05.04 |
스피드트리에서 저장한 텍스처에 노이즈가 추가되는 문제 (0) | 2021.04.26 |
스피드트리에서 저장한 텍스처의 밝기가 어두운 경우(standard packing) (0) | 2021.04.25 |
스피드트리(speed tree)에서 텍스처 아틀라스(texture atas) 설정하기 (0) | 2021.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