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내보내기한(export) 나무 오브젝트를 3D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사용하기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내보내기한(export) 나무 오브젝트(tree)를 3D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사용하기

스피드트리에서 내보내기(export)

1)스피드트리에서 나무 오브젝트를 열기 합니다.


2)상단의 file에서 export mesh를 선택합니다.

 

3)파일 형식에서 fbx를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4)내보내기 옵션의 preset에서 Max - VRay를 선택합니다.

 

3D맥스에서 가져오기(import)
5)3D맥스를 실행하고 상단의 MAXScript 메뉴에서 run script를 선택합니다.


6)스피드트리에서 제공하는 speedtree fbx importers 스크립트를 열기합니다.

C:\Program Files\SpeedTree\SpeedTree Cinema v7.0.5\scripts\3ds Max


7)utilities의 MAXScripts로 이동합니다.


8)speedtree importers에서 import .fbx for V-Ray를 클릭합니다.


9)스피드트리에서 내보내기한(export) fbx파일을 선택합니다.


10)오브젝트를 가져오기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오브젝트는 브이레이 재질(VRayMtl)을 사용하며 텍스처가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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