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speed tree)에서 텍스처 아틀라스(texture atas) 설정하기

스피드트리(speed tree)에서 텍스처 아틀라스(texture atas) 설정하기

스피드트리 나무 모델 및 텍스처 내보내기(export) 옵션에서 텍스처 아틀라스(texture atas) 설정하는 방법

실시간 렌더링에서 아틀라스를 사용하면 해당 재질을 사용하는 지오메트리를 병합하여 드로우콜을 감소시킬수있습니다. 

https://docs8.speedtree.com/modeler/doku.php?id=export_game

1)스피드트리에서 모델링하고 텍스처 맵핑한 3D 나무 모델을 준비합니다.

 

2)모델을 내보내기하려면 뷰포트 상단의 export 또는 프로그램 상단 file 메뉴의 export로 이동합니다.

 

3)내보내기 옵션에서 아틀라스(atlas)를 확인할수있습니다.

 

4)none 옵션에 체크하면 아틀라스를 사용하지않으며 나무 모델의 모든 재질의 텍스처를 개별적으로 저장합니다.

 

 

5)everyting 옵션에 체크하면 나무 모델의 모든 재질의 텍스처를 아틀라스에 포함시킵니다. 

 

6)everyting에 체크하고 Allow V Wrapping 옵션에 체크하면 V-래핑이 많은 가지(branch)의 텍스처를 아틀라스의 상단 가장자리에서 하단 가장자리까지 배치하여 더 높은 텍스처 해상도를 유지할수있습니다.

 

7)non- wrapping 옵션에 체크하면 지오메트리의 UV가 0-1 범위 내에 있는 경우 아틀라스에 배치합니다. 래핑 UV를 사용하거나 가지(branch)와 같이 UV가 0-1이 아닌 지오메트리는 별도의 텍스처로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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