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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에서 환경 조명 설정하기(조명세기, 스카이박스, 그라디언트, 단일색상)
(유니티 버전 2020.3.0f1, built-in render pipeline)
1)씬에 스피어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스피어 오브젝트의 표면에 환경 조명에 의한 색상과 음영이 표현되고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라이팅 윈도우의 environment에서 environment lighting(환경 조명)의 source가 skybox(스카이박스)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스카이박스 재질(skybox material)은 기본 default-skybox 재질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스피어 오브젝트 표면의 색상과 음영이 기본 default-skybox 재질의 스카이박스 환경 조명에 의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intensity multiplier의 수치를 증가시키면 환경 조명의 세기가 강해지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환경 조명의 source를 gradient로 변경합니다.
8)그라디언트(gradient)의 세가지 색상을 설정합니다(sky color, equator color, ground color)
9)세가지 색상을 설정한 그라디언트 환경 조명에 의해 스피어 오브젝트의 색상과 음영이 표현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0)단일 색상에 의한 환경 조명을 설정하려면 source에서 color를 선택하고 색상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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