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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에서 재질의 디퓨즈맵과 노말맵 사용(diffuse map, normal map)
(유니티 버전 2020.3.0f1, built-in render pipeline)
1)디퓨즈맵(diffuse map)과 노말맵(normal map)으로 사용할 텍스처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2)유니티 프로젝트로 가져오기한 노말맵의 텍스처 이미지는 texture import settings에서 텍스처 유형(texture type)을 normal map으로 설정합니다.
3)기본 standard 재질을 생성하고 오브젝트에 재질을 할당합니다.
4)재질의 albedo에 디퓨즈 텍스처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5)오브젝트의 표면에서 albedo의 텍스처 이미지가 표현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재질의 normap map에 노말맵 텍스처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normal map의
7)씬의 조명과 normal map의 텍스처 이미지에 의해 오브젝트의 표면에서 음영이 표현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normal map의 강도와 smoothness 수치를 조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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