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에서 constant force 사용하기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2. 6. 16.
반응형
유니티(unity)에서 constant force 사용하기
constant force를 사용하여 리지드바디에 일정함 힘을 추가할수있습니다. 게임오브젝트의 월드공간 및 로컬공간에서 힘 또는 토크를 적용하여 게임오브젝트를 이동 또는 회전시킬수있습니다.
1)씬에 constant force 를 사용할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게임 오브젝트에 리지드바디 컴포넌트(rigidbody)를 추가합니다. is kinematic와 constraints(freeze position, rotation)을 체크해제합니다.
3)constant force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4)게임오브젝트의 기즈모 표시방법을 local로 설정합니다.
5)constant force 컴포넌트의 force 속성에 값을 입력하고 게임을 실행합니다.
6)월드 공간에서 설정한 벡터 힘을 적용하여 오브젝트를 이동시킵니다.
7)relative force 속성에 값을 입력하고 게임을 실행합니다.
8)오브젝트의 로컬 공간에서 설정한 벡터 힘을 적용하여 이동시킵니다.
9)torque 속성에 값을 입력하고 게임을 실행합니다.
10)월드공간에서 설정한 벡터 토크를 적용하여 오브젝트를 회전시킵니다.
11)relative torque 속성에 값을 입력하고 게임을 실행합니다.
12)오브젝트의 로컬 공간에서 설정한 벡터 토크를 적용하여 회전시킵니다.
반응형
'유니티게임개발 > 기초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unity)에서 애니메이션 커브(AnimationCurve)를 이용한 점프 구현 (0) | 2022.06.18 |
---|---|
유니티(unity)에서 애니메이션 커브를 사용하여 게임오브젝트 이동시키기 (0) | 2022.06.17 |
유니티(unity)에서 OnTriggerEnter함수를 사용하여 충돌 감지 (0) | 2022.06.04 |
유니티(unity)에서 재질의 디퓨즈맵과 노말맵 사용(diffuse map, normal map) (0) | 2022.06.04 |
유니티(unity)에서 텍스처 이미지 큐브맵(cube map)을 환경반사에 사용하기(environment reflections) (0) | 2022.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