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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에서 OnTriggerEnter 함수를 사용하여 충돌 감지(OnTriggerEnter, OnTriggerStay, OnTriggerExit)
(유니티 버전 2020.3.0f1, built-in render pipeline)
OnTriggerEnter 함수는 두 개의 게임오브젝트가 충돌할 때 호출됩니다. OnTriggerEnter 함수를 사용하는경우 두 개의 게임 오브젝트 모두 콜라이더 컴포넌트를 가지고있어야하고 그중 하나는 isTrigger가 활성화되어있어야합니다. 또 적어도 하나의 게임 오브젝트가 리지드바디 컴포넌트를 가지고있어야합니다.
1)씬에 두개의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sphere, cube)
2)스피어 오브젝트에 리지드바디(rigidbody)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스피어오브젝트는 기본적으로 콜라이더(sphere collider) 컴포넌트를 가지고있습니다. 콜라이더의 is trigger에 체크합니다.
3)큐브 오브젝트의 콜라이더(sphere collider) 컴포넌트에서 is trigger에 체크합니다.
4)스크립트에서 세개의 함수를 선언합니다(OnTriggerEnter, OnTriggerStay, OnTriggerExit)
OnTriggerEnter는 두 개의 게임오브젝트가 충돌할 때 호출됩니다.
OnTriggerStay는 두 개의 게임오브젝트가 충돌하고 터치하고있는동안 호출됩니다.
OnTriggerExit는 두 개의 게임오브젝트가 충돌을 멈춘 후 호출됩니다.
5)게임을 플레이하고 두개의 게임오브젝트를 충돌시킵니다.
6)콘솔 윈도우에서 출력한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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