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에서 애니메이션 커브를 사용하여 게임오브젝트 이동시키기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2. 6. 17.
반응형
유니티(unity)에서 애니메이션 커브를 사용하여 게임오브젝트 이동시키기
사용자 정의 애니메이션 커브를 설정하고 Vector3.Lerp함수와 AnimationCurve.Evaluate 함수를 사용해서 게임오브젝트 이동시키는 방법
1)씬에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원점에 위치시킵니다(0, 0, 0)
2)게임을 시작하면 아래 스크립트에서 시작 위치(startPos)와 목표 위치(targetPos)를 설정합니다.
3)지속시간동안(duration) 시작 위치에서 목표 위치까지 오브젝트를 점차적으로 이동시킵니다.
4)AnimationCurve.Evaluate 함수에서 곡선 그래프(curve)의 시간(그래프의 가로 축)에 대한 값(그래프의 세로 축)을 리턴합니다.
5)애니메이션 커브(AnimationCurve)의 그래프를 설정합니다. 기본 일차함수로 설정되어있으며 그래프 하단에서 몇가지 유형을 제공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두번째 유형을 선택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게임오브젝트가 일정한 속도로 시작 위치에서 목표 위치로 이동합니다.
7)세번째 유형을 선택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게임오브젝트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점차적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8)네번째 유형을 선택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게임오브젝트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점차적으로 느리게 이동합니다.
9)그래프를 수정하여 사용자 정의 커브를 설정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게임오브젝트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속도가 증가 및 감소하면서 이동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반응형
'유니티게임개발 > 기초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unity)에서 쉐이더그래프(shader graph)에서 생성한 쉐이더 코드 확인 (0) | 2022.06.18 |
---|---|
유니티(unity)에서 애니메이션 커브(AnimationCurve)를 이용한 점프 구현 (0) | 2022.06.18 |
유니티(unity)에서 constant force 사용하기 (0) | 2022.06.16 |
유니티(unity)에서 OnTriggerEnter함수를 사용하여 충돌 감지 (0) | 2022.06.04 |
유니티(unity)에서 재질의 디퓨즈맵과 노말맵 사용(diffuse map, normal map) (0) | 2022.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