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에서 애니메이션 커브(AnimationCurve)를 이용한 점프 구현

유니티(unity)에서 애니메이션 커브(AnimationCurve)를 이용한 점프 구현

AnimationCurve.Evaluate 함수를 사용해서 게임오브젝트 이동시키는 방법

1)두개의 애니메이션 커브(AnimationCurve) 유형 변수를 선언합니다(뛰어오르는 동작, 낙하하는 동작)

 

2)점프에서 뛰어오르는 동작에 대한 그래프를 설정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속도가 감소합니다(곡선의 기울기)

 

3)점프에서 낙하하는 동작에 대한 그래프를 설정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속도가 증가합니다(곡선의 기울기)

 

4)아래 스크립트에서 점프를 실행하면 뛰어오르는 동작을 진행하고 이어서 낙하하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5)점프 높이와 시간을 설정합니다.

 

6)게임을 시작하고 점프를 실행하면 뛰어오를때 속도가 감소하고 낙하할때 속도가 증가하는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구현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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